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 이어 나머지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6. 데이터 프로세싱 기술의 자동화

클라우드가 발전하면서 데이터는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기존의 데이터 프로세싱에서는 데이터가 많아지면 장비의 비용, 관리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로 인하여 AI 기반 즉, 자동으로 최적화를 하는 기술인 필수가 되었습니다.

모니터링하는 사람이 필요없어질 뿐더러, AI와 머신 러닝으로 자동화가 되기 때문에 관리 뿐만 아니라 분류, 감지 등 여러 분야에서 긍정적이 되었습니다.

더 발전해서는 사람이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까지 컨트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7.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클라우드 네이티브란 클라우딩 컴퓨팅 모델을 사용하는 것을 전제로 설계된 시스템과 서비스를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공공, 개인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같은 현대적이고 동적인 환경에서 확장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실행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탄력적이고 관리가 가능하며, 강력한 자동화와 결합되어 엔지니어들은 최소한으로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란 용어는 처음부터 클라우드를 운영하는 것을 바탕으로 생겨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점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개발이 되어야 합니다.

조금더 자세히 말하자면, 이것을 활용한다면, 어느 환경에서던지 구축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어플리케이션을 어떻게 만들고, 배포하는지에 있으며, 이것은 기존의 방식과 달리 어플리케이션을 공공의 클라우드에 배포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클라우드 방식으로 세팅이 다 되어야 하고, 이것을 활용하여 더 효율적이고 쉽게 네트워크, 서버, 운영 시스템 등의 인프라를 구성하여 클라우드 컴퓨팅의 장벽을 낮출 것으로 보입니다.


8. 데이터 인텔리전스 시대의 농업

2020년에 전통적인 농업은 큰 문제에 직면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 시대에서는 농어벵 사물인터넷(IoT), AI, 클라우드 등과 같은 미래의 디지털 기술들이 농업에 적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사람들이 하나하나 확인할 필요 없이, 센서가 농지에 대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빅데이터 분석과 AI를 활용하게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더욱더 신속해지고, 정확해지며 대용량의 데이터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이와 별개로, 농산물의 운송에 5G, IoT, 블로체인 기술들이 도입하고 있어 올해 주목할 만 합니다.


9. 산업 인텔리전스

농업 뿐만 아니라 산업에서도 주목되고 있습니다.

산업쪽에서는 높은 비용과 복잡성 등 여러 문제로 인하여 부분적으로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작년 코로나19로 인한 문제로 인하여 인프라에 대한 개발이 집중력을 발휘 하였고, 그 결과 새로운 인프라가 구축이 되었습니다.

자동차, 전자기기, 패션, 철강, 시멘트, 화학 등 제조 업계의 공급망에서 확장하여 생산, 관리, 판매 까지 이어지는 전체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발전하고 있습니다.

 


10. 지능형 운영센터

즉, 스마트 시티 입니다.

스마트 시티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새로운 과제에 직면하게 되었고, 그 결과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지능형 운영 센터가 화두에 올랐습니다.

사물지능(AIoT)과 공간 컴퓨팅 기술의 발전에 따라 지능형 운영센터 또한 향상될 것입니다.

지능형 운영 센터는 각 도시를 디지털로 구축하여 스마트 시티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도시를 관리하는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게 될 것입니다.


2021년 IT 트렌드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