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신] 랜딩페이지(Landing Page)란

category 네트워크/통신 2020. 6. 12. 23:17
반응형

랜딩페이지는 마케팅을 위해 만들어진 웹페이지입니다.

특정한 목적을 위해서 웹 상에서 별도로 만들어진 페이지입니다.

랜딩페이지는 사용자들의 이목을 끌어 특정한 액션을 유도합니다.

예를 들자면 광고로 볼 수 있습니다.

특정 홈페이지 들어갔을 때, 이목을 끌만한 광고를 넣어 클릭을 유도합니다.

사용자가 이 광고를 클릭했을 때, 랜딩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고, 접속을 하게되면 사용자들에게 관련된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그로 인하여 사용자들이 광고를 통해서 상품을 구입하도록 자극을 합니다.

이것만 봤을 때, 홈페이지랑 랜딩페이지랑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실질적으로 동작하는 것은 비슷합니다.

웹사이트 기반으로 디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목적이 완전히 다릅니다.

홈페이지는 제품이나 기업 등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여줘야합니다.

그러나 랜딩 페이지는 좀더 구체적으로 한가지에 대한 정보를 줍니다.

랜딩 페이지는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눌수 있습니다.

1. 일반 사용자들의 흥미를 끄는 것입니다.

사용자들의 심리를 분석하고, 눈에 띄게 보여지도록하여 사람들의 흥미를 끌 수 있습니다.

2. 끌어들인 사용자들이 제품을 구입할수 있도록 하는것입니다.

사용자들을 제품에 흥미를 갖도록 유도하고, 구매까지 이어질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